프로젝트 소개
- 안드로이드 코딩 맛보기 위하여 수행한 소와 중 규모 사이 애매한 크기의 프로젝트
- 구글 플레이에서 삼국지 검색하여 거의 모든 게임을 다운로드하여서 참조하여 나의 부족한 상상력을 채웠습니다.
- 전체 기간 2개월
게임 소개
- Auto 전투 형 게임, 쌍 삼국지이라는 게임의 전투 방식 비슷함.
- 랜덤으로 주어지는 9명을 캐릭터를 사용하여 자신의 진영을 구축하여 상대 진영을 쓰러뜨리면 됩니다.
구현 내용
- 각 진영 (촉, 오, 위, 군웅) 캐릭터 5개 패시브, 일반 공격, 특수 공격 구현
- 회원가입/로그인, 자동 로그인 기능 구현
- 자동 전투 기능
- 클릭을 통한 캐릭터 정보 확인
- 튜토리얼 (다른이름 : 이미지 슬라이드 쇼)
학습 과정
- 자바로 모바일 앱 개발하기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책으로 기본 지식 학습 (3 ~ 4주 걸림)
- 나머지는 전부다 구글링
- 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 -> 해당 사이트를 주로 많이 사용
시연 영상
후기
좋은 점
- 안드로이드 개발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.
- 학습 방향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.
아쉬운 점
- 그래픽 부분이 많이 아쉬웠습니다. 특히 다른 게임을 참조하면서 할 때마다 더욱 크게 와닿았음.
- 프로젝트를 글로 정리한 것보다는 손으로 코딩을 먼저 해서 나중에 가서 코드 갈아엎는 일이 일상이 되었습니다.
- 완성되어 갈 때 쯤에 에셋이랑 게임 엔진도 좀 다뤄볼걸 그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.
향후 할 일
- 프로젝트를 글로 다시 꼼꼼히 정리 해보기로 하였습니다.
- 디자인 패턴 학습 (진짜 절실히 필요하다고 느낌, 프로젝트 중간에 데코레이터 패턴을 알게 되면서 개발 속도가 말이 안 되게 빨라짐)
- 포토샵 & 그림 공부 해보고 싶어 짐 (군대 다녀와서 할 듯)
- 디자인 패턴을 학습하면서 틈틈히 해당 프로젝트 코드를 리팩터링 하는 것
- 깃 허브 사용법을 익히기로 함. (zip 하여 버전 관리를 했는데 많이 귀찮았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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